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2020 트렌드 코리아

이향은 강사님

강연일2019년 12월 18일

조회수390

강연내용 소개
2020년 12월 18일 수요일 일화 전직원 대상으로 "2020 트렌드 코리아 " 주제로 이향은님의 명사특강을 진행했습니다.
강연분야

4차산업( 트렌드, 미래, 미래사회 )

주요학력
- 서울대학교 디자인학부 박사
- Central Saint Martins, MA Design Studies
주요경력
- 現 성신여자대학교 서비스디자인공학과 교수
- 現 iF DESIGN AWARD 심사위원(커뮤니케이션 부문)
- 現 매니페스토 디자인 랩 소장
- 前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CTC)
- 수석연구원
- 前한국디자인산업연구센터(KDRI)선임연구원
강연주제
- 2024년 소비트렌드 전망
- 한국 소비시장을 이끌 핵심 트렌드는 무엇일까?
- 한국 사회를 이끌어갈 소비트렌드의 키워드 10가지
- 소비트렌드의 현재와 미래
- 트렌드를 알아야 전략이 보인다
- 팬데믹 시대에 대응하는 기업의 전략
주요저서
갤러리

 

 

매 해 트렌드를 확인하려면 교과서적으로 봐야하는 도서!

트렌드 코리아 공동저자 이신 이향은 교수님의 “2020 트렌드 코리아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이향은 교수님은 2020 쥐띠해를 이끌 트렌드를 소개해주셨는데요.

2020년을 이끌 트렌드 키워드는 과연 무엇일까요?

 


 

이향은 교수님께서는 2020 트렌드 키워드로

마이티 마우스(MIGHTY MICE) 명칭으로 키워드 10가지를 전해주셨습니다.

 

1.멀티페르소나 (정체성 모듈화,다층적,양면적)

2.라스트핏 이코노미 (고객과의 마지막 접점의 중요성)

3.페어 플레이어 (공정성,선한 영향력, 수평적 관계)

4.스트리밍 라이프 (공간, 상품, 선택권을 초단기로 이용)

5.초개인화 기술 (적절한 지원, 개개인 개별상황)

6.팬슈머 (팬슈머마케팅, 크라우드 펀딩)

7.특화생존 (고객니즈 집중, 상권 특화, 마니아)

8.오팔시대 (58년생 개띠, 베이비부머, 실버인싸)

9.편리미엄 (편리함+프리미엄)

10.업글인간 (성공보다 성장)

 

이상 이향은 교수님께서 선정한 2020 트렌드 10가지 핫이슈 간략 강연소개 였습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