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
최명화 ㈜블러썸미/ CMO캠퍼스 대표/ 서강대 교수

강연분야

4차산업( 트렌드 )

경영( 경영, 리더십, 목표관리 )

소통( 소통, 커뮤니케이션, 고객만족 )

창의( 창의, 상상력, 마케팅 )

주요학력

- 버지니아폴리테크닉주립대학교 대학원 소비자행동론 박사
-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 학사

주요경력

- (현) ㈜블러썸미 /최명화 & 파트너스 /CMO캠퍼스 대표
- (현) 서강대학교 기술 경영 전문 대학원 교수
- (전) 현대 자동차 마케팅 전략실장
- (전) 두산 그룹 브랜드 총괄 전무
- (전) LG 전자 이노베이션 팀 상무
- (전) McKinsey & Company 컨설턴트

강연주제

- 가르치려 하지마라, 유혹하라 - 마케팅 4.0
- 커리어 Next Step을 위한 셀프 브랜딩
- 여성 리더가 꺼내야 할 결정적 카드
- 사람을 모으는 리더, 보내는 리더 - 밀레니얼 조직을 위한 리더십
나다움에서 답을 찾아라
통념을 뒤집는 새로운 성공 법칙
나를 지키면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
나라는 브랜드를 돋보이게 만드는 10가지 전술


- 밀레니얼들의 스마트 워크텍
- 효율적으로 일하면서 성과 내는 Smart Working
- 매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10가지 제언
- 여성과 디지털, 시장을 움직이는 진짜 힘
- 신인류의 탄생, 나노 인플루언서
- 트렌드(Trend 2020)
- 인사이트 마케팅 (Insight Marketing)
- 이노베이션(Innovation), 기업생존의 숙명
- 성공하는 브랜드, 성공시키는 브랜드
- 퍼스널 브랜드 마케팅의 원칙
- O2O시대 기업 마케팅 리스크 관리
- 신제품/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Creative

주요저서

나답게 일한다는 것 - 인플루엔셜.2022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 리더스북.2020
칼퇴근 4.0 - 스노우폭스북스.2017
PLAN Z - 21세기북스.2016

갤러리

강의평가

총 5점 ( 1명 참여 )

  • 지루하지 않고 유쾌하게 전달하였음

    강의력5 점 매너5 점 평점

    강의스킬도 프로페셔널하고 다소 딱딱할수 있는 리더십 관련 내용을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지루하지 않고 유쾌하게 전달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