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리더십 강의 문성후 박사 '사람은 다 비겁하다' 강연섭외

문성후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097

강연내용 소개
오늘의 강의에서는 성과, 보상, 인간관계의 복잡한 관계를 탐구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먼저, 성과와 보상의 연결 고리를 살펴볼 것입니다. 이 고리는 보이지 않는 성과까지 포함하며, 개인적인 목표 달성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는 성적과 성과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이 두 가지가 어떻게 서로 다른 방식으로 향상될 수 있는지 알아볼 것입니다. 성적은 개인의 노력에 달려 있지만, 성과는 팀워크, 협력, 상호 작용의 결과물입니다.

인간관계의 중요성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성과 달성을 위한 인간관계의 역할과 소속감 형성 및 유지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인간관계에서의 매력과 그것이 어떻게 타인에게 인식되고 평가되는지를 살펴볼 것입니다. 매력은 단순히 외모나 재능에 국한되지 않으며, 개인의 성격, 태도, 행동 방식 등 많은 요소를 포함합니다.

더불어, 디지털 시대의 인간관계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토론할 예정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에서의 인간관계는 각각 고유한 도전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건강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경험한 개인적인 여정을 공유하며, 사람들의 태도와 인간관계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6~7년간 독립적으로 일하면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어떻게 변화하고, 그 변화가 인간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열정, 프로정신, 자기관리, 삶의자세, 자기계발, 비전 )

4차산업( ESG )

경영( 경영, 리더십, 조직문화, 혁신, 조직관리, 목표관리, 조직활성화, 경영전략, ceo, 변화, 자기경영 )

소통( 소통, 감성소통, 커뮤니케이션, 관계, 스피치 )

주요학력
- 연세대학교 법학과 졸업
- 연세대학교 대학원 법학사
- 미국 조지타운 대학교 로스쿨 석사
- 미국 보스턴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경영학 박사
주요경력
- 現 올댓러닝 대표
- 現 평판소통연구소 소장
- 現 산업정책연구원 연구교수
- 現 에델만 고문
- 現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겸임교수
- 現 일본호렌소센터 한국지부 대표
- 現 미국 변호사(뉴욕주)
- 現 한국ESG학회 부회장
- 現 연세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
- 前 현대제철, STX, 세아홀딩스 임원 (7년)
- 前 현대차, POSCO,두산, 금융감독원
강연주제
-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직장생활 잘하는 4가지 비결
- 직장인의 바른습관
- 보스와 통하는 47가지 직장병법
- 기업 소통
- 부를 부르는 ESG
- 회사에서 살아남는 직장인의 말하기
- 평판으로 소통하라
- 평판 경영이 기업의 가치를 결정한다
주요저서
갤러리

성과와 보상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보이지 않는 성과를 포함합니다.

개인적 목표 달성 또한 성과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성적은 개인의 노력에 의해 향상되지만, 성과는 개인의 노력과 타인과의 협력 및 관계에서 발생하는 시너지에 의존합니다.

성과에 있어서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성과는 단순한 개인적 노력의 결과가 아니라, 팀워크, 협력, 그리고 상호 작용의 산물입니다.

이는 개인이 단독으로 이루기 어려운 것이며,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발현됩니다.

인간관계는 성과를 위해서뿐만 아니라, 소속감의 형성과 유지에도 필수적입니다.

소속감은 개인이 단독으로 느끼는 감정이 아니라, 공동체와의 연결감에서 비롯됩니다.


인간관계의 핵심은 매력입니다.
매력은 단순히 외모나 재능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개인의 성격, 태도, 행동 방식,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나타나는 감정적인 요소들을 포함합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발휘하여 타인에게 호감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매력은 개인이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 의해 인식되고 평가됩니다.

개인이 자신의 매력을 어떻게 발휘하고 조정하는지는 상대방의 반응과 피드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생각하는 매력과 타인이 인식하는 매력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인간관계에서 호감을 얻기 위한 핵심 전략입니다.


인간관계는 디지털 환경과 오프라인 환경에서 모두 중요합니다. SNS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을 보여주고 호감을 얻는 것이 중요하며, 오프라인에서는 직접적인 대면 상황에서 이루어집니다. 둘 다 고유한 도전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건강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행동과 동기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에 민감하며, 이익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현실적인 기대를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비겁함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인간관계의 성공은 자신의 매력을 발견하고, 그것을 타인에게 효과적으로 보여주며, 상대방의 반응과 요구에 따라 조정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이는 지속적인 자기반성, 개선, 그리고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발전할 수 있습니다.

저는 6~7년 동안 독립적으로 일하면서 경력에서 다양한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처음에는 무명 작가로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나며 어느 정도 인지도를 가진 작가가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눈에 띄는 것은 사람들의 태도 변화였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새로운 인연을 맺게 되었고, 이전에 알던 사람들의 태도도 매년 달라졌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이익에 매우 민감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이를 나쁘게 볼 수는 없습니다. 경제적 이익이나 호감도 포함하여 사람들의 감정과 태도는 변화합니다.


사람들은 변할 수 있고, 비겁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무명 작가 시절의 상처로부터 배워, 사람에 대한 기대를 줄이고 현실을 인정하는 태도를 취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을 대하려 노력합니다. 사람들이 성공하거나 실패하더라도 그들을 공평하게 대하려 합니다.

사람들의 위치와 상황이 변화하고, 그에 따라 태도도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했습니다.

인간관계는 단순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복잡합니다.

진정한 인간관계를 이해하려면, 상대방을 단순히 네트워크의 일부로 보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변화하는 관계로 인식해야 합니다.

인간관계는 멈추는 순간 경화되므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가꾸어 나가야 합니다.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노하우를 공개하지 않지만, 사실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말하기와 인간관계 역시 마찬가지로, 단순히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성공적인 인간관계는 노력과 헌신이 필요한 과정입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