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기업특강 장동선 박사 '목표, 왜 실패할까?' 강의

장동선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999

강연내용 소개
우리가 함께할 강의는 바로 '초집중: 목표 달성을 위한 마인드셋'입니다. 여러분, 일상에서 자주 집중력을 잃고 목표에서 벗어나는 경험을 하시나요? 이 강의를 통해 우리는 우리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배울 것입니다.

이 강의는 '초집중'의 저자, 미리 이 알의 연구와 통찰에 기반하여, 우리의 뇌와 심리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집중할 수 있는지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할 것입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딴짓의 원인을 이해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강의에서는 딴짓을 줄이는 방법,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전략, 그리고 우리 자신의 목표와 욕구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자기 성찰 방법에 대해 자세히 다룰 예정입니다. 또한, 우리가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혹에 맞서기 위한 '미리 계약' 전략도 소개할 것입니다.

이 강의는 단순한 이론 수업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일상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구체적인 조언들을 제공합니다. 여러분 모두가 이 강의를 통해 집중력을 높이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삶의자세, 자기계발, 꿈 )

4차산업( 과학, 뇌과학 )

주요학력
- 막스플랑크뇌공학연구소 인간 지각, 인지 및 행동 박사
- 막스플랑크뇌공학연구소 인지계산적 정신물리학 석사
- 콘스탄츠 대학교 생물학 학사
주요경력
- JTBC 알쓸신잡 출연
- 채널A 거인의 어깨 강연
- 2014 독일 사이언스 슬램 우승
강연주제
- 뇌 속에 또 다른 뇌가 있다
- 당신의 수저는 무슨 색입니까?
- 뇌는 사람이 중요하다
주요저서
갤러리

오늘은 저에게 많은 영감을 준 책 '초집중'에 대해 깊이 있게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 책은 단순한 자기계발서가 아닌, 우리의 일상과 심리에 깊숙이 파고드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집중'은 우리의 삶에 숨어있는 방해 요소들을 드러내고, 어떻게 하면 더 나은 나로 거듭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초집중의 필요성

현대 사회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리의 집중력을 시험합니다.

'초집중'의 저자, 미리 이 알은 이러한 현실을 꿰뚫어보고 우리가 진정한 초집중 상태에 이르기 위해 극복해야 할 장애물들을 구체적으로 분석합니다. 저자는 '후기'라는 책을 통해 이미 행동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그 명성을 쌓았고,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초집중'에서 뇌와 심리의 작동 방식을 탐구하며 우리가 왜 쉽게 딴짓에 빠지는지를 설명합니다.


딴짓의 원인 분석

'초집중'에서 저자는 우리가 왜 딴짓을 하는지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룹니다.

저자는 딴짓의 주요 원인으로 지루함, 부정적 편향, 반복적인 생각(단추), 그리고 쾌락 적응을 꼽습니다.

이러한 원인들은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종종 중요한 목표 달성을 방해합니다.


초집중으로 가는 길

이 책에서 저자는 딴짓을 줄이고 초집중 상태에 이르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들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딴짓을 할 때마다 그 이유를 기록하고 분석하는 습관을 들이라고 조언합니다.

이는 우리가 왜 딴짓에 빠지는지를 이해하고, 그 원인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충동적으로 딴짓을 하고 싶을 때, 잠시 멈추고 10분간만이라도 집중하는 연습을 하라고 권장합니다.

이런 작은 습관들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입니다.

자기 이해의 중요성

저자는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는 것이 초집중의 핵심이라고 강조합니다.

우리는 종종 외부의 압력이나 기대에 의해 움직이지만, 진정한 집중과 성취는 자신의 내면에서 비롯되는 목표와 욕구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기 성찰과 명확한 목표 설정이 필요합니다.


미리 계약: 유혹에 맞서는 전략

'초집중'에서는 또한 미래의 유혹에 대비해 현재 우리 자신과 '미리 계약'을 맺는 전략을 제안합니다. 이는 우리가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사전에 계획을 세우고, 스스로에게 약속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흡연을 끊고자 하는 사람은 흡연 욕구를 느낄 때 자신과의 약속을 상기시키며 유혹을 이겨내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일상의 변화로 나아가기

'초집중'은 우리 모두가 마주하는 일상의 도전과 그에 대처하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이 책은 단순한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우리의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조언들을 제공합니다. 자신만의 초집중 방법을 찾아서, 딴짓을 최소화하고,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한 본짓을 많이 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