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특강강사섭외 김지현 강연 '새로운 돈의 시대' 특강

김지현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620

강연내용 소개
초거대 AI 시장의 부상과 생성형 AI 서비스의 혁신, 그리고 메타버스의 본격적인 부활이라는 매우 흥미로운 주제들을 탐색할 예정입니다.

먼저, 챗GPT와 같은 기술들이 이끄는 새로운 초거대 AI 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는 L&M 기술의 발전과 그것이 우리 일상과 기업 활동에 어떻게 깊숙이 스며들고 있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이 기술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고도화될 예정이며,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함께 탐구해보겠습니다.

다음으로, 메타버스의 본격적인 부활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2024년, 애플의 '비전 프로', 메타의 새로운 '퀘스트 디바이스', 그리고 삼성전자와 구글의 'Mr. 디바이스' 등이 메타버스 기술 발전의 전면에 나설 것입니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VR' 신버전, 화웨이와 샤오미의 참여, LG 전자의 새로운 도전 등은 이 기술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웹 3.0과 관련 기술의 발전도 중요한 주제입니다. 웹 3.0의 철학은 AI의 ESG 영역을 포함하여 가치 창출, 공정성, 이해관계자들의 공평한 분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블록체인과 NFT 같은 기술은 AI 생태계 및 메타버스와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할 것입니다.

메타버스를 '제3의 세계'로 해석하는 이 새로운 시각은, 현실 세계와 인터넷 세계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인터넷 경험을 제공하며, 경제 및 사회 활동의 장으로서도 기능할 것입니다. 메타버스에서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성장과 새로운 직업 및 기회의 창출도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암호화폐의 진정한 가치는 실제 거래 수단으로서 역할을 할 때 나타날 것입니다.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기술의 상호 연결 및 성장은 이러한 변화를 촉진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단순한 기술의 출현이 아니라, 우리 삶과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중요한 전환점입니다.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제공할 것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이러한 변화의 물결을 탐색하고, 우리의 미래를 모색하는 것을 기대합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자기계발 )

4차산업( 4차산업, 트렌드, 디지털기술, 미래, IT, Ai(챗 GPT), 미래기술, 사물인터넷, 모바일웹, IT트렌드, 비즈니스 )

주요학력
-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석사 수료, e-비즈니스-2006년 – 2008년
- 연세대학교 금속공학과 공학 학사-1993년 – 2001년
주요경력
- 현) SK경영경제연구소 부사장
- 2013.12~2017.12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겸직교수
- 2013.06~2017.12 SK플래닛 커머서 사업개발실 실장, 상무
- 다음커뮤니케이션 신규사업 전략이사
- 한국콘텐츠진흥원 뉴미디어 창업스쿨 책임교수
- 신동아 칼럼니스트
강연주제
-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플랫폼 비즈니스를 위한 IT 인사이트
- 유통과 금융(핀테크), 제조업의 미래
- 급변하는 IT기술과 IT 플랫폼의 변화
- 스마트워크를 위한 시간관리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인재상과 일자리 변화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일하는 방법의 혁신
- 게임을 넘어 문화로 (e스포츠)
주요저서
갤러리

초거대 AI 시장과 생성형 AI 서비스의 부상

챗GPT와 같은 기술이 주도하는 새로운 초거대 AI 시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L&M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 일상과 기업 활동에 더욱 깊숙이 스며들며, 이 기술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고도화될 것입니다.

메타버스의 본격적 부활

2024년도를 맞아 애플의 '비전 프로', 메타의 새로운 형태의 '퀘스트 디바이스', 삼성전자와 구글의 합작 'Mr. 디바이스' 등이 등장하며 메타버스 기술이 발전할 것입니다.

또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VR' 신버전, 화웨이와 샤오미 등 여러 기업들의 참여, 그리고 LG 전자의 새로운 도전은 메타버스 기술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웹 3.0과 관련 기술의 발전

웹 3.0의 철학은 AI의 ESG 영역을 포함하여 가치 창출과 공정성, 모든 이해관계자의 공평한 분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는 블록체인과 NFT가 있으며, 이들 기술은 AI 생태계 및 메타버스와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메타버스를 '제3의 세계'로 보고, 현실 세계와 인터넷 세계의 중간 언저리에 존재하며, 이 두 세계를 연결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메타버스는 새로운 인터넷 경험을 제공하고, 경제 및 사회 활동의 장으로서도 기능할 것입니다.

또한, 메타버스에서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성장과 그에 따른 새로운 직업과 기회의 창출도 예상됩니다.

암호화폐의 진정한 가치는 단순한 투기 대상이 아닌 실제 거래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할 때 나타날 것입니다.

메타버스에서 암호화폐의 사용은 실제 거래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며, NFT와 같은 기술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저작권과 사용권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기술의 상호 연결 및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버스의 새로운 해석과 현실적 적용

메타버스를 '제 3 공간'으로 해석하며, 이는 기존의 현실과 인터넷을 연결하는 몰입감 넘치는 새로운 공간입니다.

현실에서의 메타버스 적용을 예로 들면, 메타버스 안경을 통해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디지털 오브젝트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리적인 TV 대신 가상의 대형 TV를 경험하거나,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가구와 액자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물리적인 대상에 대한 정보를 디지털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히터의 온도, 식물의 물주기 상태, 스피커 볼륨 등을 가상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의 변화와 기술의 통합 AI와 메타버스의 통합은 일상 생활에서의 인터넷 사용 경험을 혁신할 것입니다. 이제 인터넷은 특정 사각형 화면에 국한되지 않고, 주변 환경 전체가 인터넷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명령어를 통한 상호작용이 가능해지며, 이를 통해 효율적인 사용자 경험이 가능해집니다.


한국의 기회와 도전

한국은 제조업과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AI와 메타버스의 발전은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조업은 AI를 통해 사용성과 성능이 향상된 새로운 디바이스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와 같은 핵심 부품 제조는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AI 서비스와 메타버스에 대한 수요 증가는 소프트웨어 기업과 스타트업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들은 특정 분야에서 전문화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의 핵심 방향

기술의 발전은 항상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시간을 절약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기술 발전을 통해, 더 빠르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이 지속적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메타버스와 AI의 발전은 단순히 새로운 기술의 출현이 아니라, 우리 삶과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이는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제공할 것입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