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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8원칙(실전광고학개론):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 대한출판사 2020년 11월 23일

사장도, 직원들도 누구나 광고를 알아야 한다!
대체 왜! 광고를 배워야 할까?

7가지 행복의 설명 동영상, 책소개 화살표(우측 상단 V)를
누르면 저자가 직접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이젠 당신이 행복해질 차례!
사장보다 팀장, 팀장보다 사원이 읽어야 할 필독서!

광고의 8원칙을 지금! 당장! 제안하라!

바야흐로 광고 필수의 시대가 도래했다. 사업·영업·공기관·대학·의료 등 업종에 무관하게 누구나 광고가 필요하다. 이 책은 각종 옥외, 간판, 현수막, 방송, 네이버, 다음, 구글, 유튜브, SNS 등 다양한 광고 게재 위치를 막론하고 적용, 통용 가능한 딱 8가지의 광고원칙을 제시한다. 광고에는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특별한 원칙이 존재하며, 이 원칙을 지켜야만 가치를 빛나게 해 주고, 높일 수 있는 광고를 만들 수 있다. 원칙은 어느 순간, 어느 업종에서나 꼭 필요하다. 원칙이 없다는 것은 기준이 없다는 의미이고, 곧 본질도 사라진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마케팅과 광고의 대가로 알려진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오두환 연구소장이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광고의 8원칙]을 쉬운 용어로 재미있게 설명해 준다. 광고를 처음 접하는 사람, 이미 광고를 하는 광고주, 초·중·상급의 광고 담당자를 막론하고 모두가 익혀야 할 광고 원론을 제시한다. 원론이지만 8가지밖에 되지 않아 초보도 60분이면 쉽게 익힐 수 있다. 전반적으로 광고란 무엇인지, 광고를 대하는 자세와 8원칙에 전제되는 광고 철학과 사상, 통계와 에피소드, 실전기술, 성공 비법, 적용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특히 저자인 오두환 대표는 직원이 4명뿐인 극 소기업 골방의 막내 직원으로 시작해, 여러 기업의 마케팅 광고 전략가가 되었다. 이렇게 성공하기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대행사, 실행사, 직원, 자신이라는 각각의 운용 주체에 맞게 광고하는 비법은 무엇인지 원칙과 노하우를 담았다. 광고의 8원칙 자체도 세상에 존재하지 않지만, 직원(광고주)과 사장(광고주)의 입장에서 각 광고 운용 회사와 채널을 형태별로 컨트롤하는 노하우가 담긴 책도 존재하지 않기에!

더 특별한 책이자 직원 모두 알아야할 필독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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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차

들어가며

 

CHAPTER 1 오두환의 광고 철학

01 불변의 광고 이론, 광고의 8원칙

02 매출 하락은 반드시 광고의 문제다!

03 광고 회사는 언제나 예스맨이다

04 광고비를 벌어 주는 광고?

05 소비 습관의 저격수가 되어라!

06 우왕좌왕하지 말고, 원칙만 지켜라!

07 내가 원할 때, 고객들도 간절히 원한다

08 5%가 되려면, 95%와 다른 길을 가라

 

CHAPTER 2 광고란 무엇인가

01 광고(廣告)? 이젠 광고(光高)!

02 기본을 지키는 광고

03 광고와 매출의 관계

 

CHAPTER 3 광고의 8원칙

01 그것을 바라보게 하라!

02 그것에 다가오게 하라!

03 그것을 생각하게 하라!

04 그것이 필요하게 하라!

05 그것을 소망하게 하라!

06 그것을 구매하게 하라!

07 그것에 만족하게 하라!

08 그것을 전파하게 하라!

 

CHAPTER 4 실전 광고? 실속 광고!

01 편리한 시대가 주는 혜택을 이용하라!

02 무조건 가성비를 높여라!

03 친숙한 정보를 활용하라!

04 팬을 모은 다음, 풀어 둬라!

05 즐거운 대화로 소통하기!

06 숨은그림찾기를 넘어서라!

07 신뢰의 메커니즘을 읽어라!

08 재미있는? 진심이 담긴!

09 계속 눈에 밟히는 브랜드!

 

CHAPTER 5 제대로 광고하는 4가지 비법

01 대행사에 맡기는 비법

02 실행사에 맡기는 비법

03 직원에게 맡기는 비법

04 자신에게 맡기는 비법

 

CHAPTER 6 같지만, 확실히 다른 기법

01 광고와 마케팅의 차이

02 같이 알아 두면 좋은 오케팅

 

마치며

 

 

◆ 책 속으로

P. 15

‘광고 불변의 원칙’, 필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광고의 8원칙을 이렇게 부른다. 모든 광고는 이 8원칙의 의식적 흐름을 피해갈 수 없다. 광고를 설계하고 집행할 때 이 원칙이 얼마나 잘 지켜졌느냐에 따라 광고의 효율을 가늠할 수 있다.

 

P. 31

광고의 효율을 떠나서 ‘과연 나라면 이것을 이 가격에 사겠는가?’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져야 한다(가격에만 국한되지는 않는다.). 특히 ‘소망하게 하라’인 5원칙은 합리적인 가격을 구성하거나 제안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내가 사고 싶지 않은 제품을 남이 사 주길 바라는 것은 억지다.

 

P. 77

5%가 되려면, 95%와는 다른 길을 가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하고 있다고 그것이 정답은 아니다. 차별화된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보통 다르게 마케팅을 하거나, 광고하라고 하면 어려워한다. 달라지고는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아예 감조차 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물론 그럴 수 있다. 하지만 다르다는 것의 기본은 모방에 있다. 다른 곳의 장점을 최대한 모방한 뒤에, 꾸준히 다른 새로운 것을 추가하는 것이다.

 

P. 84

광고는 사전적으로는 ‘廣告(넓을 광, 알릴 고)’로서 ‘널리 알린다’는 의미가 있다. 하지만 필자는 광고가 이런 의미로서만 존재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광고는 ‘光高(빛 광, 높을 고)’로 ‘빛나게 하고, 높여 준다’라는 또 다른 의미로 생각해 봐야 한다. 즉, 광고는 무언가의 가치를 진정으로 더 ‘높이고’, ‘빛나게’ 해 주는 수단으로 존재해야 한다.

 

P. 127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냉정할 수밖에 없다. 자신의 피 같은 돈을 들여 구매한 것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따져보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가 만족하게 하려면 일종의 착각을 하도록 작은 틈을 적기에 공략할 줄 알아야 한다. 여기서 착각이란 소비자가 느끼는 만족도를 실제보다 좀 더 높다고 느끼게 만드는 것이다. 위의 세 가지 방법을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한다면 좋은 착각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전에 질 좋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전제되어야 함을 잊지 말자.

 

P. 241

마케팅과 광고 중 어느 하나에만 치중하면 안 된다. 인식과 표현, 즉 마케팅과 광고를 모두 끊임없이 실행해야 한다. 마케팅이 잘 되면 소개가 저절로 늘어나게 되고, 소비자가 저절로 찾아오게 된다. 광고가 잘 되면 신규 소비자가 계속 늘어나게 되고, 그들에게 마케팅된 내용을 알려서 브랜드 가치를 지속해서 쌓아갈 수 있다. 그래서 필자는 마케팅과 광고를 절대 따로 보지 말고, 하나로 묶어서 생각하고 끊임없이 시도하기를 권장한다.

오두환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장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열정, 프로정신, 인생스토리, 도전, 성공, 자기관리, 삶의자세, 자기계발, 꿈 )

창의( 창의, 상상력, 창의력, 광고, 마케팅, 콘텐츠 )

주요경력

- 오케팅홀딩스 의장
-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소장
- 굿닥터네트웍스 대표
- (사)국가경제발전진흥원 사무총장
- 명지전문대학 디지털콘텐츠융합과 교수
- 대한출판사 대표

강연주제

- 퍼스널 브랜딩
- 오케팅: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 광고의 8원칙
- 돈이 보이는 명품코칭

주요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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