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하루 한 페이지, 나와의 대화로 마음을 채우는 시간
50만 베스트셀러 《말 그릇》 작가이자 코칭 심리 전문가 김윤나가
나답게,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은 이들에게 건네는 다정한 질문들
50만 부 베스트셀러 《말 그릇》의 저자이자 코칭 심리 전문가 김윤나의 신작 《김윤나의 마음 그릇: 매일 나를 채우는 연습》이 김영사에서 출간되었다. 전작 《말 그릇》이 ‘내가 쓰는 말’을 통해 마음을 들여다보고 타인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제시했다면, 이번 책은 질문을 통해 나 자신과 대화하며 ‘마음 그릇’을 채우는 경험을 선사한다. 이 책은 독자가 내가 어떤 사람인지 스스로 발견하게 하는 질문과 마음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김윤나 작가는 15년간의 상담과 코칭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 이해, 가치, 관계, 행복, 일, 성장, 건강 등 삶의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질문을 선별했다. 독자는 하루 한 장씩 질문을 따라가며 내가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를 보다 선명하게 살펴볼 수 있다. 이러한 질문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나를 다시 삶의 중심에 세우는 실질적인 도구이다. 자신의 여러 면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독자는 내면의 목소리를 더욱 귀 기울여 듣게 되고, ‘나다운 나’로 살아가는 방법을 발견하게 된다.
이 책은 탁상 달력처럼 세워서 볼 수 있게 제작되어, 독자가 그날의 질문에 자연스럽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차상미 작가의 따뜻한 파스텔톤 일러스트가 더해져, 독자가 하루의 질문을 마주하는 순간을 부드럽고 편안하게 감싸 준다.

●작가의 말
왜 이리 마음이 헛헛하죠?
사람은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존재가 되기를 원합니다. 자유롭게 나다운 삶을 만들어 가기를 바라죠. 그러나 바람과는 다르게 우리는 여전히 타인의 시선에 얽매이거나, 나의 의무나 역할을 지나치게 의식하고 하루를 보내기도 해요. 때론 내가 어디에 있는지조차 모른 채로요.
어떻게 해야, 삶의 중심에 나를 다시 세울 수 있을까요?
나 자신으로 살아가는 감각을 되찾기 위해서 무엇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요? 의외로 방법은 간단해요. 나와 더 많은 대화를 나누어야 합니다. 내가 어떻게 느끼고 생각하는지, 또 무엇을 원하고 하고 싶은지를 꾸준히 묻고 답해야 해요. 누군가 말해 주는 정답에 휩쓸려 가지 않고, 내 목소리를 더 또렷이 들을 수 있게요.
꾸준히 나에게 말을 걸려면 질문이라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어떤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답을 얻게 되죠. 이럴 때는 나의 내면을 살피는 ‘성찰적 질문’이 도움이 됩니다. “도대체 나는 왜 이러는 거야?”와 같이 나를 혼내는 질문이나 “그래서 어떻게 할 건데?”처럼 다그치는 질문, 또는 “저 사람은 뭘 바라는 거야?” 식으로 주어가 뒤바뀐 질문들은 질적으로 다른 변화를 만들지 못해요.
나에게 뭘 질문해야 하는 건가요?
대화의 시작을 고민하는 당신이 한 걸음씩 자신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질문을 넉넉하게 준비했어요. 이 질문들은 자기 이해부터 가치, 관계, 행복, 일과 역할, 목표와 꿈, 건강과 몸에 이르기까지, 삶을 이루는 주제들을 아우르고 있어요. 이 주제는 제가 지난 15년 동안 강의와 코칭에서 만난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서 중요하다고 알려 준 핵심 키워드예요. 그들의 고민이 시작된 곳이자, 해결책을 찾아냈던 출발점이기도 하죠. 유난히 오늘 하루 당신의 마음이 힘들었다면 이 주제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신호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답도 그 안에 있을 테고요. 질문에 의지하며 나 자신과 마주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이 책은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읽을 수 있어요. 순서대로 읽거나, 원하는 주제에 맞추어서 골라 보거나, 혹은 아무 곳이나 무작위로 열어 봐도 좋아요. 읽는 시간을 선택할 수도 있어요. 하루를 정리하고 싶다면 저녁에 펼쳐 보세요. 온종일 외부 자극에 쏟던 관심을 나에게 돌리면서 마음이 차분해집니다. 힘차게 하루를 열고 싶다면 아침도 좋지요. 그 질문을 틈틈이 들고 다니면서 나에 관해 생각하는 시간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알 수 있게 될까요?
자기 대화가 많아지면 나를 더 깊이 알게 됩니다. 복잡하고 양면적인 나를 알아 갈수록 이해의 폭이 넓어지며, 자기 신뢰와 확신이 생깁니다. 비로소 자신의 마음에 주목하고 삶의 중심을 다시 잡는 방법을 익히는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이 그 과정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루가 흔들릴 때 방황하지 말고, 자기만의 고요한 시간을 어떻게 묵묵히 보내야 할지 알게 되기를요.
단번에 만족스러운 답이 떠오르지 않는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마음은 꾸준히 질문하고 기다려 주고, 어떤 답을 하든 격려해 주기를 기대합니다. 분명 조금씩 더 깊은 이야기, 진짜 하고 싶었던 말을 들려줄 거예요.
아무쪼록 당신의 하루가 다시 나로 채워지면 좋겠습니다.
자, 오늘은 어떤 질문으로 시작해 볼까요?
목차
저자 소개
작가의 말
이 책의 사용법
나와의 대화 루틴 만들기
나를 위한 질문 Week 1~52
소통( 소통, 감성소통, 커뮤니케이션, 관계, 가정 )
건강( 심리 )
교육( 자녀교육, 부모교육 )
현재 진행률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