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심윤섭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6
경영( 리더십, 조직문화 )
소통( 소통, 관계 )
건강( 스트레스 )
힐링( 힐링, 행복 )
안녕하세요, 기업강연 전문 플랫폼 호오컨설팅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콘텐츠는 기업교육 현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스트레스 전문가 심윤섭 소장님의 명강의입니다. 바로 '스트레스를 넘어 힐링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 직장인 스트레스 관리 특강 영상입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40대 사망 원인 1위가 암에서 '자살'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 사회가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지 못해 마음의 병을 키우고 있다는 안타까운 방증이기도 합니다.
심윤섭 소장님은 이번 기업강연에서 한국인들의 휴식 문화를 날카롭게 지적합니다.
진정한 힐링을 위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올바른 휴식의 기술, 지금 바로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① 규칙적인 운동
WHO 에서 권장하는 운동 기준이 입니다.
중요한 건 일주일에 한 이틀 정도는 근력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우리 몸에서 하체에 근육이 70%가 몰려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상체 운동과 하체 운동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해야 된다면 하체를 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의사들이 얼마나 건강하게 오래 살지를 예측하는 첫 번째 척도가 근육 부위에서는 허벅지입니다.
어르신들 돌아가실 때 되면 허벅지 굵기하고 종아리 굵기가 젓가락처럼 가늘어져요.
허벅지를 보면, 저 사람이 얼마나 건강한 사람인지 앞으로 얼마나 오래 살지를 금방 알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꾸 가늘어지기 시작하면 긴장하셔야 돼요.
② 휴대폰 내려놓고 멍 때리기
한국 사람들이 휴식을 잘 못해서 자꾸 스트레스가 쌓이는 겁니다.
바닷가에 가서 파도를 보면서 카페에 앉아 음악을 들으며 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것까지는 쉬는 겁니다.
"자, 이제부터 휴대폰을 보세요!"
휴대폰을 딱 보는 순간 뇌파가 난리를 치더래요.
우리가 인터넷 기사 같은 거 보다 보면 마음에 안 드는 사람도 나오고 깜짝깜짝 놀랄 일도 생기면서 감정이 요동을 치거든요.
이전에 항문 외과가 인기가 시들했었어요.
하지만, 요즘에 사람들이 핸드폰을 많이 보면서 다시 살아났거든요. 오래 앉아 있다 보니까 밑이 빠지는 거예요.
휴대폰을 너무 많이 자주 보면 안 좋습니다.
③ 절주! 술 의존도 줄이기
우리가 쉬는 것 같지만 절대 쉬는 게 아닌 나쁜 습관 중에 하나가 음주예요.
우리가 1년에 33억 리터의 술을 마시는데, 우리 몸 중에 제일 안 좋아지는 곳이 뇌입니다.
처음에 술을 마셨을 때는 기분 좋게 마셨는데, 이상하게 요즘 술을 마시면 싸운다 우울하다 화가 많이 난다면
여러분 뇌가 슬슬 영향을 받고 있는 거예요.
그런 이성적인 부분을 컨트롤하는 게 전두엽인데 술을 먹으면 전두엽부터 손상이 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술을 마시는 게 왜 휴식에 방해가 된다는걸까요?
술을 드시면은 다음 날 찌뿌등한 상태에서 출근을 합니다. 점심으로 국물 같은 걸 드시면은 술이 깨고, 퇴근할 때가 되면 술 마실 몸이 만들어져요.
그러면서 이제 전두엽은 손상이 되고 심해지면 기억이 끊기고 하나도 못 쉬어요.
술 드시면 한 4일은 드시면 안 됩니다. 점점 뇌가 영향을 받으면 우울해집니다.
④ 일과 쉼을 분리하기
일 중독인 사람이 잘 쉬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휴가까지 와서 노트북을 보고 있고, 노트북을 치워 놓으면 불안한 거예요.
이것은 쉬는게 아닙니다.
그렇게 되면, 퇴근해서 예민하면 싸우면 안 될 사람하고 싸우고 있는 거예요.
퇴근하기 직전에 '아, 이 사람들한테 내가 그러면 안 되겠지' 하고 내려놓고 들어가셔야 됩니다.
퇴근해서는 가족들도 쉬게 해줘야 돼요. 내가 너무 예민 떨면 가족들이 못 쉬어요.
나도 못 쉬고 집안이 쉼터가 안 되고, 괴롭힘 터가 됩니다. 여러분들이 퇴근할 때 내려놓고 쉴 때 쉬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진행률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