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컨설팅

호오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아날로그에서 AI까지 – 디지털 시대의 생존 법칙

오상진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430

강연내용 소개
본 강의는 디지타이제이션(Digitization) →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이어지는 디지털 혁신의 3단계를 중심으로, 기술 변화가 비즈니스·조직·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심층 분석합니다. 단순한 기술 도입이 아닌 사람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어떻게 기업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혁신을 이루는지 실사례 중심으로 탐구합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자기계발 )

4차산업( 4차산업, 트렌드, 디지털기술, 미래, IT, Ai(챗 GPT) )

경영( 경영, 리더십, 혁신, 경영전략, 변화 )

창의( 창의, 창의력 )

주요학력
- 경희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박사 졸업
- Cornell Samsung Human Resource Development Program 수료
주요경력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디지털융합경영학 교수
- 경희대학교 국제대학원 인적자원 경영MBA과정 주임교수
- 경희대학교 테크노 MBA 출강, 세종대학교 출강
- 한국 기업교육학회 이사
-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겸임교수
- 교육과학기술부 연수원 자문위원
- 삼성인력개발원 HR전문가
- 삼성 미술관 리움 디지털 콘텐츠 개발
- 삼성 SDS 컴퓨터 프로그래머
- 제일기획 디메이저 외 다수 경력
강연주제
- AI 시대, 리더십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
- 변화하는 시대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 뷰카 시대, 살아남는 기업의 비밀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필승 생존 전략
-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세계 1%들의 창의적 습관
주요저서
강의계획서 | 디지털 시대의 패러다임 전환: 디지타이제이션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까지

강의계획서 · 디지털 시대의 패러다임 전환: 디지타이제이션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까지

1. 강의명 (Title)

교육 담당자용 제안

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완전 정복 – 변화의 3단계와 조직 혁신 전략

② 아날로그에서 AI까지 – 디지털 시대의 생존 법칙

③ 디지털 전환 시대, 기술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2. 교육 개요 (Overview)

본 강의는 디지타이제이션(Digitization) →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이어지는 디지털 혁신의 3단계를 중심으로, 기술 변화가 비즈니스·조직·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심층 분석합니다. 단순한 기술 도입이 아닌 사람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어떻게 기업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혁신을 이루는지 실사례 중심으로 탐구합니다.

3. 교육 목표 (Objectives)

  • 디지털 전환의 개념과 3단계 발전 모델(Digitization → Digitalization → DT)을 명확히 이해한다.
  • AI·데이터 기반의 경영 패러다임(DBV: Digital-Based View)을 습득한다.
  • 조직 변화·문화 혁신을 통한 디지털 리더십의 역할을 인식한다.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 사례(스타벅스 등)를 통해 실질적 적용 전략을 학습한다.

4. 기대 효과 (Expected Outcomes)

  • 디지털 전환 흐름과 기술 트렌드를 정확히 이해하여 조직의 변화 방향을 설정할 수 있음
  • AI·데이터 중심의 전략적 의사결정 역량 강화
  •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문화 혁신을 통한 디지털 리더십 향상
  • 디지털 전환 사례 분석을 통한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확보

5. 상세 커리큘럼 (Curriculum) (시간 제외)

모듈주제핵심 내용
1디지털 전환의 3단계 이해디지타이제이션, 디지털라이제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개념 및 차이 / 각 단계별 기업 적용 사례
2디지털라이제이션과 비즈니스 혁신프로세스 효율화 / 온라인화 전략 / 고객 경험 혁신 / 모바일 뱅킹·전자상거래 사례
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본질AI·데이터 중심 경영 / 조직 문화 혁신 / 민첩한(Agile) 구조로의 전환
4EBV → RBV → DBV : 경영 패러다임의 진화환경·자원·디지털 기반 관점 비교 / 디지털 자산의 가치와 전략적 활용
5성공 사례 분석 : 스타벅스의 디지털 혁신사이렌오더의 데이터 전략 / 맞춤형 고객 서비스 / 디지털 기업으로의 변신
6디지털 시대의 일하는 방식과 리더십디자인 씽킹, 린 스타트업, 애자일 조직문화 / 사람 중심의 변화 관리 / 리더의 역할과 인사이트

6. 강사 소개 (Instructor)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조직 혁신 전문 컨설턴트 (15년 경력)
  • 국내 대기업·공공기관 대상 DX 전략, AI 비즈니스 적용 강의 다수 진행
  • 『데이터 기반 경영의 시대』 『일하는 방식의 전환』 등 디지털 혁신 관련 저술 활동
  • 기업의 현업 적용 중심, 실사례 기반의 실무형 커리큘럼 제공

※ 본 강의 계획서는 블로그, 인터뷰, 유튜브 등에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따라서 실제 진행되는 강연 내용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