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력
- 서울대학교 소비자학 박사
- 한국과학기술원(KAIST) 문화기술대학원 공학석사 MS
- 런던예술대학교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University of the Arts London, Central Saint Martins) Textile Design BFA
주요경력
-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강사
-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 가톨릭대학교 소비자학과 강사
- KBS 라디오1 트렌드 고정 패널
- LG전자 H&A CX담당 Specialist
-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 센터책임연구원
- 성신여자대학교 서비스디자인 공학과 겸임교수
- 옴니어스 (이커머스, 리테일 비쥬얼 AI 솔루션) 패션데이터팀 팀장
강연주제
- 2026 트렌드 코리아: AI 대전환시대
- 한국 소비자 트렌드
- 고객 경험(CX) 혁신과 기업 전략 인사이트
- K-뷰티 트렌드와 문화기술 트렌드
-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경험 인사이트
- Understanding Korean Consumers: 글로벌 시각에서 본 소비 행태
주요저서
- 트렌드 코리아_시리즈(미래의창, 2017~2025)공저
- K뷰티 트렌드(미래의창, 2025)공저
- Consumer Trend Insights_시리즈(미래의창, 2020~2024)공저
출강이력
IGDS 월드백화점 서밋 발표, 레고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 롯데백화점 외 다수